“어려운 부탁을 해서 미안해를 영어로 어떻게 해요?”

“어려운 부탁을 해서 미안해”를 정확히 영어로 하기가 약한 미묘한 이유는, 한국어로는 “고마워”의 뜻으로 “미안해”를 할 때도 있기 때문입니다.

이 글에서는 부탁을 들어 준 후 하는 “어려운 부탁을 해서 미안해”와 부탁을 들어 주기 전에 하는 “어려운 부탁을 해서 미안해”의 두가지의 상황을 고려해서 알맞는 영어 표현을 가르쳐 드리겠습니다.

부탁을 들어 준 후 하는 “어려운 부탁을 해서 미안해”

* I'm sorry if it cause you any trouble.

부담을 주었으면 / 어려운 부탁을 했으면 미안해.

아마 이것이 문자 그대로 가장 가까운 영작문이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상황에 따라 다양한 문구도 쓸 수 있도록 아래도 참조하고 습득하세요!

* Thank you so much for going through the trouble of coming here today.

오늘 여기까지 와줘서 고생하셨어요. 감사합니다.

“trouble”가 여기서는 어려운 일, 고생, 노력등의 뜻으로 사용됩니다.

* I'm sorry for making you go through this.

이런 것을 겪게 해서 미안해.

이 문장은 정말 미안해서 하는 말입니다. 나때문에 혹은 안 좋은 상황때문에 상대방한테 부담이 생겨서 미안할 때 씁니다.

부탁을 들어 주기 전에 하는 “어려운 부탁을 해서 미안해”

* I'm sorry if it was too much to ask, but could you give me a ride to school?

어려운 부탁을 해서 미안한데, 학교까지 바래다 줄 수 있어?

“~ if it was ~” 라는 표현이 있는 것처럼, 아직 부탁을 수락받기 전에 이 문장으로 하면 적절헙니다.

* This might be a hard ask, but could you also make the same shirt for John?

어려운 부탁일 수도 있는데, 존한테도 같은 셔츠 만들어 줄 수 있어?

부탁을 들어 주기 전/후 가능한 “어려운 부탁을 해서 미안해”

* I hope I'm not asking too much.

* I hope it's not too much of an ask.

이 문장을 쓸 때, “너무 부담을 주고 싶지 않는데, 괜찮지? 부탁 들어줘서 고마워.” 라는 뉴엉스로 생각하시면 됩니다.

어차피 부탁을 들어 주는 좋은 친구라면 미안한 마음만 갖지 말고 긍정적인 말로 대화를 하면서 은혜를 갚읍시다!

Say something nice to your friend and return the favor!

About Josh

이 글을 쓴 사람
언어와 문화 학습을 좋아하는 일본계 미국인 Josh 입니다. 영어와 일본어를 하고 제3개국어인 한국어는 20대에 배웠습니다. 통번역사, 프로젝트매니저, 마케터로서의 경험을 바탕으로 여러분이 스마트하게 보일 수 있는 영어 스피킹 노하우를 공유하고 있습니다. 비즈니스 영어와 발음과 엑센트에 관한 강좌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분야: 비즈니스 영어, 프레젠테이션, 발음 교정 現: 유튜브채널 SplashEnglish 운영前: 서울교육대학교, 김미경 영어 스피치 트레이너. 협동: EBSe, JEI 재능, 메가스터디, 제주항공, 캠블리, 코어소리영어, AranTV. 다룰 줄 아는 악기: 탬버린.좋아하는 음식은 타코스.

About the author →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