왜 자꾸 말을 바꾸니?를 영어로 & 연말의 소식

연말 어떻게 보내시나요?

많은 송년회 참석해 먹느라 바쁜 분도 계실 거고 회사의 내년 예산을 계획하느라 바쁜 분도 계실 거라 생각합니다.

저는 크리스마스 날에 중국음식을 먹었어요. 전혀 크리스마스 분위기 나지 않았네요. ㅠㅠ 하지만 연말 선물로 아이폰을 받았습니다. 정확히 말하자면 선물 받은 게 아니라 제 돈으로 샀습니다. 새로운 스마트폰으로 드디어 셀카를 찍을 수 있게 되어서 기뻐요. (그 이유만으로 아이폰을 괜히 산 건가?)

두바이에 사는 구독자 S씨가 “왜 말을 바꾸니”를 영어로 어떻게 말해야 할지 궁금해 하셨어요. “Why do you keep saying different things?”라고 하셔도 되지만, 상사나 동료한테 말할 때는 좀 더 세련되고 공손하게 표현을 해야 되겠죠? 같은 말이라도 다르게 표현하면 상대방도 다르게 받아들입니다.. “왜 말을 바꾸니?”를 영어로 표현 4개를 가르쳐 드리겠습니다.

최근의 소식을 전하자면, 저는 디바제시카가 진행하는 TV 프로그램의 생방송에 출연했었고, 영어 스피킹 안드로이드용 어플 “영어를 부탁해 – 네이티브처럼 말하기” (1월4일까지 한정판, 구매가격 1,000원) 를 출시했습니다 (아이폰 이용자는 가족분의 안드로이드 폰으로 구매하시거나, 저한테 이메일을 보내주세요).

연말은 한해를 돌이켜 반성하고 새로운 다짐을 하는 시기이기도 합니다. 영어라는 공통점을 통해 우리는 온라인으로 인연을 맺게 되었는데요, 2016년부터는 영어 실력 향상과 더불어 사람으로서 더 나은 우리들의 모습이 되었으면 합니다. splashenglish.community의 일원인 우리는 영어라는 은유를 통해 자기계발을 하고자 하는 사람들이니까요. 2016년을 위해 새로운 다짐을 하셨나요? 저는 제 자신에게 전기 충격을 주면서 나쁜 습관을 끊으려고 하고 있습니다.

여러분의 새해 다짐을 이룰 수 있도록 도와 드리기 위해 다음 주는 좀 색다른 내용으로 동영상 강의를 전하겠습니다. 기대하시고 연말파티 너무 열심히 해서 다치지 않도록 (그리고 너무 많이 먹어서 배가 아프지 않도록)조심하시고 가족 및 친지들과 즐거운 시간 보내세요!

About Josh

3개 국어(🇺🇸영어, 🇯🇵일본어, 🇰🇷한국어)가 가능한 Japanese-American(일본계 미국인). 한국 거주 10년 째. 구독자 6만명의 영어 유튜브 채널을 운영하며 교육 방송 출연과 대학 출강 경험이 있음. 전 직장: Line과 Meta. 좋아하는 음식은 🌮. 취미는 탬버린.

1 comment add your comment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