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간관리를 잘하고 생산성을 향상 시키는 좋은 방법은 뭘까요?

제가 선언하는 방법은, 스톱 워치와 같은 기기로 시간을 세고, 나중에 업무나 프로젝트마다 얼마나 시간을 투자했는지 정리하고 비교하는 방법입니다.

그러기 위해 Toggl 이라는 어플을 계속 사용하고 있는데요, 오늘은 그 어플을 만드는 회사에서 일하시는 두냐 (Dunja)와 영어로 인터뷰하게 되었습니다.

오늘의 [조쉬와 유쾌한 영어 수다]에서는, 시간관리와 생산성, 그리고 두냐의 한국에 대한 인상 등에 대해 대화를 나누었습니다.

이 인터뷰에서 나오는 영어 표현 중 마음에 든 것이 있다면, 써먹으세요!

 

아래 동영상에서 인터뷰를 볼 수 있습니다.

영어 표현 해석

이 인터뷰에서 나온 영어 표현 중 몇가지 해석해 드립니다. 인터뷰에서 만약에 이해하기가 어려운 부분이 있었다면 아래 해석 레슨 동영상을 보시고 확인 해보세요!

오늘의 표현

► I work remotely and travel a lot. So productivity is a big issue for me.
remote worker : 원격 직원

► How do you manage time and stay disciplined?

► Actually, I do have a boss.
do로 강조

► I set my own results.

► small chunks : 그룹, 덩어리

► socialize : 사교하다

► It helps me keep my focus.
It helps me stay focused.

► It holds me accountable.
accountable 와 responsible는 다른 늬앙스가 있습니다. (4:00에서 참고)

► That’s a cop-out answer!
cop-out 해야되는 것을 안하고 피할 때, 쉽게 넘어가려고 할 때 상대방을 지적할 수 있는 말
A: Let’s play basketball.
B: Sorry, I can’t.
A: You’re such a cop-out! ~ 겁쟁이! 

► up and coming
개발되고 있는, 초기의 단계의,
This is an up and coming town.
She’s an up and coming star.

► I’m kicking off my travels in Southeast Asia
kick off  : start

This post was originally published on November 11, 2015. 

About Josh

3개 국어(🇺🇸영어, 🇯🇵일본어, 🇰🇷한국어)가 가능한 Japanese-American(일본계 미국인). 한국 거주 10년 째. 구독자 6만명의 영어 유튜브 채널을 운영하며 교육 방송 출연과 대학 출강 경험이 있음. 전 직장: Line과 Meta. 좋아하는 음식은 🌮. 취미는 탬버린.

6 comments add your comment

Leave a Comment

  1. 예전 인터뷰를 이용해서 하는 형식이 참 좋은 것 같습니다. 오히려 살아 있는 영어를 배운것 같고, 인터뷰 내용이 문서로 있으면 훨씬 더 좋을 것 같습니다. 문장만 외워서는 실생활에서 바로 쓰기가 어려울것 같은데, 앞뒤의 문맥을 파악하고 있으면 비슷한 상황에서는 바로 사용할 수 있을 것 같네요.

  2. 저도 너무 좋네요~저의 영어 수준이 초보는 벗어나지만 고급스러운 영어를 못써서 고민스러운데…같은 말이지만 다르게 표현하자면 들을 때 문맥으로 뭔 내용인지는 거의 파악되지만 군데 군데 블랭크처럼 단어는 모르지 않지만 모르는 표현들 너무 많다고 느껴집니다.. 제가 모르는 표현들을 재미있는 맥락 속에서 들을 수 있어서 참 좋았습니다. 그리고 a lightening round of question (?) 이 표현도 처음 들어보는 신선한 말이었습니다.

    • “A lightning round of questions” = “rapid fire questions” 등 여러가지 표현이 있을 거예요!